헬로, 릴로

푸시 알림 오픈율을 높이는 릴로의 A/B 테스트

lillo-cindy 2023. 4. 21. 11:03

안녕하세요 릴로 마케터 신디입니다.

마케터에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A/B 테스트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서치 중 하나 일 텐데요.
(🕵️A/B 테스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유저 리서치 방법론 ⑧] A/B 테스트 아티클을 추천드립니다)

릴로의 푸시 알림 캠페인에서는 ①이동 링크의 차이, ②문구의 차이, ③발송 시간의 차이 총 3 가지로 A/B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이동 링크의 차이

이동 링크의 차이에서 알림 클릭 후 이동되는 페이지를 다르게 두어 이동된 링크에서의 전환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② 문구의 차이

문구의 차이에서는 푸시 메시지 타이틀과 내용을 A/B 다르게 작성하여 어떤 워딩의 오픈율이 더 성과가 좋은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③ 발송 시간의 차이

발송 시간의 차이에서는 푸시 알림을 보내는 시간을 다르게 설정하여 언제, 몇 시에 보낸 알림이 더 오픈율이 높은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푸시 알림을 보낼 때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우리 서비스에 맞는 문구, 알림을 보내는 시간, 전환율이 높은 랜딩 페이지를 찾아 푸시 알림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테스트해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고객에게 보낸 푸시 알림의 오픈율과 전환율, 푸시 알림 오픈 시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릴로의 광고 결과 보고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