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웹 앱 푸시 알림 | 이커머스에서 푸시 알림이 꼭 필요한 이유

lillo-cindy 2023. 4. 14. 15:28

 

앱 푸시 알림이란?

 
앱 푸시 알림은 모바일 앱에서 사용자에게 짧은 메시지, 아이콘 또는 사운드를 통해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알림은 사용자가 앱을 열어서 확인하지 않아도 홈 화면 또는 잠금 화면에서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는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일 때에도 알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앱 외부에서도 중요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앱 푸시 알림은 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앱의 활동을 알리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메시지 앱에서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하거나, 쇼핑 앱에서 할인 정보가 있는 경우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 관리 앱에서 다가오는 일정을 상기시키는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앱 푸시 알림은 사용자가 앱을 더 자주 사용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알림이나 부적절한 타이밍의 알림은 사용자들에게 거부감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적절하게 관리되어야 합니다.


웹 푸시 알림이란?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동안 브라우저에서 알림을 전송하는 기술입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웹 사이트와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웹 푸시 알림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사이트에 대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웹 브라우저에서 알림 메시지를 표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콘텐츠,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등 웹사이트의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웹 푸시 알림은 브라우저 기반으로 작동하며,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액세스 할 때 푸시 알림 구독 프로세스를 통해 알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웹 푸시 알림은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증대시키고, 사이트 이탈률을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웹 푸시 알림은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보내는 푸시 알림과는 달리,

다른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여러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도 서로 다른 웹사이트에서 웹 푸시 알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에서 앱 푸시 알림이 꼭 필요할까?

이커머스에서 푸시 알림은 매우 유용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푸시 알림은 사용자들에게 앱에 대한 유용한 정보나 혜택,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함으로써

이커머스 기업의 판매 활동을 촉진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① 고객 유치

이커머스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새로운 상품 출시, 할인 이벤트, 새로운 기능 등을 알리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② 장바구니 유도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이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최종적으로 결제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이 일정 시간 이내에 결제되지 않으면 할인 쿠폰을 제공하여 고객의 장바구니 상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③ 충성 고객 유지

이커머스에서는 충성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충성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④ 반복 구매 유도

이커머스에서는 고객인 반복 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푸시 알림을 통해 이전 구매 내역과 관련된 상품을 추천하거나, 할인 이벤트를 알리면서, 고객들의 반복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에서 웹 푸시 알림이 꼭 필요할까?

웹 푸시 알림은 온라인 마케팅에서 매우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웹 푸시 알림은 다른 온라인 마케팅 채널에 비해 높은 클릭률과 컨버전율을 보이며,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높여줍니다. 
웹 푸시 알림을 받는 사용자는 즉시 반응합니다. 이는 알림을 수신하는 시점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활성화 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웹 푸시 알림은 사용자의 관심사와 행동에 대한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웹 푸시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는 제품 할인, 새로운 제품 출시, 이벤트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알림을 받음으로써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들이고 결국 구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푸시 알림은 이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에게도 전송될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에도 유용합니다.


기분 좋은 푸시 알림, 릴로 더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