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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푸시 알림 성공 사례 | 푸시 알림의 모든 것

lillo-cindy 2023. 4. 14.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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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앱 푸시 알림이란? | 푸시 알림의 모든 것

 

여러 브랜드에서는 CRM 마케팅을 위해 푸시 알림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다양한 푸시 알림 사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시 알림 활용 사례

Dominos Pizza

도미노피자는 푸시 알림을 활용하여 고객의 주문 경험을 개선하였습니다. 고객이 앱을 이용하여 피자를 주문 시, 피자가 배송되는 상태를 알려주는 푸시 알림을 보내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은 주문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주문이 제대로 접수되고 제작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아졌습니다.

Sephora

세포라는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면 알림을 보내어 고객이 최신 트렌드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전에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는 푸시 알림을 보내어 고객이 다시 제품을 구매하거나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여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Starbucks

스타벅스는 위치 기반 푸시 알림을 사용하여 고객이 가까운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앱을 사용하여 주문을 하면 줄을 서지 않고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푸시 알림을 보내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패션 브랜드 푸시 알림 활용 사례

Adidas

daidas는 푸시 알림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 출시 정보와 할인 행사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본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는 푸시 알림을 보내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Zara

Zara는 고객들에게 적립금 혜택과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푸시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제품 출시 정보와 언제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의 알림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푸시 알림 덕분에 Zara는 고객들이 쉽게 적립금을 사용 할 수 있고, 할인 행사 기간이 되면 빠르게 반응하여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Zara는 고객들의 이전 구매 내역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푸시 알림을 보내어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H&M

H&M은 푸시 알림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고, 매출을 증가시켰습니다. H&M은 고객들에게 주기적으로 할인 행사와 새로운 제품 출시 정보를 알리는 푸시 알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H&M은 이전에 구매한 상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하는 푸시 알림도 보내어 고객이 다시 구매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H&M은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이 품절이 되서 구매를 하지 못할 경우 제품 재입고 시 푸시 알림을 보내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온라인 쇼핑 경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브랜드들은 푸시 알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고객의 주문/구매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매출을 증가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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